보기만 해도 훈훈함이 물씬 풍기는 김동화 대표와 주인엽 책임. 두 사람은 마음속에 품은 큰 꿈을 향해 함께 달려나가는 최고의 파트너다. 도료 업계에 큰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두 사람의 스토리를 들어보자.
우리 제품에 만족하는 고객은
나의 원동력
<KCC 웹진> 반갑습니다. KCC 웹진 독자들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동화 대표 안녕하세요. KCC의 대표 도료 대리점, 강남플라자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동화입니다. 도료 업계 일을 시작한 지 어언 25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25년 전 을지로에 대리점을 개업 후 꾸준히 성장하여 2016년에 강남플라자점까지 확장했습니다. 현재 2개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 판매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주인엽 책임 안녕하세요. 서울영업소 도료지점 주인엽 책임입니다. 저는 지난 1월 서울영업소에 착임하여 유통대리점 및 도장 업체의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울영업소는 홍영화 지점장님을 필두로 직판도료영업팀, 유통도료영업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축, 플랜트, 리피니쉬, 분체, 공업 등의 도료를 주력으로 하며, 우리나라의 수도인 서울 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만큼 규모가 가장 큰 사업장입니다.
<KCC 웹진>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KCC 제품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김동화 대표 도료 제조 기업은 무수히 많습니다. 그중 KCC는 선두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친환경 소재의 제품군이 다양하고 고객의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습니다. 저희 대리점을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KCC제품이 최고’ 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만족하는 고객들의 표정을 보고 있으면 일할 힘이 생기곤 합니다. KCC가 고객들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저희 대리점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KCC 웹진> 주인엽 책임님께서 생각하시는 영업사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주인엽 책임 영업은 공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뛰어난 공감 능력이 단단한 신뢰와 유대감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거래선 대표님들의 말 한마디에도 더욱 귀를 기울여 경청하는 자세를 유지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이를 통해 거래선 대표님들이 더욱 만족할 수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협력하다
<KCC 웹진> 서로에게 고마웠던 점 또는 칭찬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김동화 대표 올해 1월부터 주인엽 책임님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안되었지만 굉장히 가까운 친구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친근감이 넘치는 분이에요. 영업 경험도 풍부하여 어떤 문의에도 시원하게 답변해 주시고, 필요한 부분을 말하지 않아도 챙겨 주십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인엽 책임 김동화 대표님은 전문적인 도료 지식과 뛰어난 영업력, 우수 인캔 조색 능력을 갖추신 분입니다. 지금처럼 서울영업소의 커다란 주축이 되는 대리점으로서, 앞으로도 KCC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 하에 지속적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KCC 웹진> KCC페인트 강남플라점과 함께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을까요?
주인엽 책임 타사 대리점과 수주 경쟁을 하게 된 현장이 있었습니다. 경쟁을 성공하기 위해 촉박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대표님 덕분에 도장 사양 추천부터 색상 선정, 공장 생산, 현장 납품까지 평균 기한보다 2~3일을 단축하여 발주처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습니다. 김동화 대표님의 신속한 업무 처리 능력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KCC 웹진> 향후 포부 및 바람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김동화 대표 제 꿈은 대리점을 성장시켜 법인 전환을 이루는 것입니다. 여기엔 매출 상승뿐만 아니라 탄탄한 경영 능력과 협력사와의 원활한 관계 유지도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대표로서 책임감을 갖고 노력할 것이며, 꿈을 이뤘을 때 도료 업계와 고객들에게 더욱 인정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주인엽 책임 앞서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영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족부터 친구, 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 공감하는 사람이 되어 더욱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대 표 자 김동화
설 립 일 2016년 2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21길 8
전화 02-569-7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