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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30

[2022 KCC웹진 결산] KCC웹진 올해 최고의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022년 KCC웹진 REWIND

KCC 임직원 소통 창구였던 사보가 2022년 1월 전면 웹진 발행으로 개편하고 1년이 흘렀다. 임직원이 주인공인 예능형 동영상 콘텐츠, 임직원이 직접 제작하는 콘텐츠를 비롯해 카드뉴스, 카툰 등 디지털 플랫폼의 특성을 십분 발휘한 콘텐츠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뉴스 등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들과 소통했다. 어떤 콘텐츠들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KCC웹진의 2022년을 되짚어본다.

조회수가 증명하는 BEST 콘텐츠

누적 조회수 TOP 1 _ 수다톡톡

‘수다톡톡’은 임직원들의 유쾌한 소통을 위한 예능형 동영상 콘텐츠로, 임직원들이 주인공들이 되어 직장생활을 하며 겪는 고민과 질문들에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팀장 속 숨은 사원을 찾아라 편’이 기존 사보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형식이었다는 평을 받으며 웹진 전체 콘텐츠를 통틀어 가장 높은 조회수 1,434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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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조회수 TOP 2 _ 건설人

‘건설人’은 KCC건설의 건설공사 현장을 탐방하는 콘텐츠로, 안전하고 행복한 현장을 위해 주야로 노력하는 KCC건설 임직원들의 땀방울을 조명했다. 여수 수정동 호텔 현장을 탐방한 ‘낭만도시 여수,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되다 편’이 조회수 1,275를 기록하며 전체 콘텐츠 중 4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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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조회수 TOP 3 _ 전지적 사연 시점

‘전지적 사연 시점’은 KCC 영업사원과 KCC 대리점 대표의 돈독한 파트너십에 대해 이야기하는 코너로, 함께 일하며 서로에게 고마운 점, 앞으로 함께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전했다. KCC 광주영업소 도료영업팀 안병천 대리와 제이에스케미칼 노재석 대표의 사연을 담은 ‘리피니쉬 도료 선도기업 열정맨과 장인의 짜릿한 만남’ 편이 전체 콘텐츠 조회수 중 17위(1,024)에 랭킹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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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들의 ‘마음 속에 저장’ 22년 새롭게 등장한 콘텐츠

신규 콘텐츠 1 – 유유상종

‘유유상종’은 KCC 제품이 가진 고유의 물성을 12개의 키워드로 분류 후 물성의 중요성과 특징을 살펴보고, 해당 물성을 보유한 KCC 제품을 소개한 코너다. 1월 내화·난연을 시작으로 내후성, 시공 편의성·작업성, 방식·방청·방오, 부착성·접착성, 치수안정성, 내수성, 내열성, 차음·흡음, 내화학성·내약품성, 단열성, 절연성 등 12개의 물성과 함께 KCC 숲으로 셀프, 내화도료, 그라스울, 마이텍스, 창호 등의 제품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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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콘텐츠 2 – 클릭! 홈씨씨몰

‘클릭! 홈씨씨몰’은 KCC글라스의 홈씨씨 인테리어 온라인 쇼핑몰인 ‘홈씨씨몰’의 상품과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선보인 코너다. 홈씨씨 인테리어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인테리어 시공 패키지를 비롯해 해당 월 이슈에 맞춰 시원한 여름을 위한 여름 인테리어 팁 및 관련 제품, 가을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팀과 관련 제품 등을 소개하는가 하면 상하반기 결산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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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콘텐츠 3 – 상도리의 화실

‘상도리의 화실’은 동료 직원들이 보내온 가족사진 등을 KCC의 대표 금손 이상도 과장이 캐리커처로 그려주는 이벤트 콘텐츠다. 차분한 목소리의 내레이션과 함께 그림이 완성되는 과정을 보다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었다며 많은 임직원의 사랑을 받은 댓글 맛집 코너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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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 또 만나요, Good Bye 콘텐츠

KCC 컬러 캔버스

‘KCC 컬러 캔버스’는 KCC 숲으로의 대표 컬러들을 소재로 국내외 화가들의 삶이 투영된 대표 작품을 들여다보는 교양 콘텐츠다. 국내외 화가와 그들의 다양한 문화와 배경에서 탄생한 작품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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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공감toon

잔잔한 일상툰으로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는 웹툰 <그래일기>의 작가 김그래와 콜라보 한 웹툰 콘텐츠로, KCC 직원들이 회사를 다니며 겪는 일상의 사소한 에피소드들을 그려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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