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본은 KCC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의 M/Z 시리즈를 취급하는 특판 대리점이다. KCC 원주영업소, 기술영업팀, 개발팀, 수주팀과 가공, 시연 촬영, 제품 교육 등을 함께하며 클렌체라는 역작을 만드는데 일조했다. ㈜차본 최병택 대표와 KCC 원주영업소 김기수 사원의 품격 있는 파트너십은 클렌체의 도약을 기대하게 한다.
환상의 시너지로 이뤄낸 하이엔드 창호의 완성
<KCC 웹진>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최병택 대표 <KCC 웹진>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울과 경기, 강원 지역을 무대로 총 2만여 평 규모의 생산기지를 갖추고 KCC 창호를 취급하는 ㈜차본 최병택 대표입니다. ㈜차본은 일반 창호는 물론 AL-PVC(알루미늄-폴리염화비닐) 일체형 복합창호를 주로 생산·납품하는 특판 중심 대리점입니다. 현재 KCC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 중 Z300, Z500을 주력 생산하고 있으며 M500과 M700을 생산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김기수 사원 안녕하세요. 2020년부터 KCC 원주영업소 건재영업팀에서 창호를 담당하고 있는 김기수 사원입니다. 원주영업소는 강릉출장소를 포함해 총 11명이 근무하는 영업소로 유통과 특판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기복 없는 매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차본과 함께 클렌체 특판에 힘쓰고 있습니다.
<KCC 웹진> ㈜차본은 어떻게 클렌체(Klenze) 특판 대리점을 목표로 하게 되었나요?
최병택 대표 ㈜차본이 E-MAX 클럽 대리점이자 KCC 창호 대리점 중 가장 규모가 크고 고퀄리티 제품을 대량생산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늘 가지고 있습니다. KCC가 신규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를 만든다는 소식을 접하고 AL-PVC 가공에 자신 있는 저희 업체가 힘을 보태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라 자신하고 클렌체 가공업체에 지원했습니다.
<KCC 웹진> 지금까지의 협업을 통해 어떤 점을 느끼셨나요?
최병택 대표 2017년 6월 특판 현장 수주를 계기로 KCC 창호만의 뛰어난 기술력과 좋은 품질만을 믿고 현재까지 KCC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주영업소는 물론 기술영업팀, 개발팀, 수주팀 등 여러 유관부서의 지원을 받았는데 그 과정에서 부서들 간의 유기적인 모습을 보고 KCC를 평생 파트너로 더욱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똑 부러지는 일 처리 능력을 갖춘 김기수 사원은 실무진들의 평가가 매우 좋았고 믿고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김기수 사원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차본이야말로 ‘KCC와 평생 함께할 파트너’입니다. 사실 거래를 시작하기 전 수의계약 현장에서 경쟁사들이 좋은 조건을 많이 제시했는데도 KCC를 선택해 주셨어요. 여러 부서가 마치 한 몸처럼 유연하고 책임감 있게 뭉치는 모습을 보고 KCC만의 정성적인 매력에 반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얘기를 들으면서 저는 ㈜차본이 현장영업 및 관리, 제품 교육, 클렌체 시연 촬영에서 책임을 지고 열정적으로 임하시는 모습을 떠올리며 KCC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총 2만여 평 규모의 생산기지를 갖춘 ㈜차본은 AL-PVC 일체형 복합창호를 주로 생산한다.
닮은 꼴 열정과 실력으로 한 단계 도약
<KCC 웹진> 김기수 사원이 생각하는 ㈜차본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김기수 사원 AL-PVC 시장의 선도주자를 꿈꾸는 많은 업체 중 가장 근접한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2만여 평에 달하는 공장 시설과 70명의 전문 가공 인력을 보유한 생산력을 바탕으로 가공이 까다로운 AL-PVC 복합창호인 클렌체 생산 준비를 거뜬히 마친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강점은 최병택 대표님의 열정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하루는 공장에 방문했다가 대표님께서 직원들과 함께 직접 가공하시는 모습을 우연찮게 본 적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매일 같이 많은 물량을 하나하나 직접 가공하고 품질 검토까지 하시더라고요. 또 제가 사원임에도 불구하고 처음 만났을 때 직급 상관없이 KCC를 대변하는 영업사원으로 저를 대응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대표님의 품격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더욱 진심을 다해 ㈜차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CC 웹진> 품격 있는 파트너십의 비결이 있었군요. 마지막으로 서로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요?
최병택 대표 제품 개발과 양산에 심혈을 기울이는 KCC와 ㈜차본 같은 양질의 가공업체의 시너지는 마켓에서 큰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KCC와 ㈜차본이 콜라보한 ‘클렌체’의 도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차본의 목표는 뚜렷합니다. ‘가격, 품질, 납기 1등’을 모토로 클렌체 가공업체로서 넘버원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예정입니다. KCC는 언제나 그렇듯 저희 ㈜차본을 믿고 든든하게 지원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김기수 사원 강원 지역은 거래처 밀집도가 낮고 범위 또한 넓은 특성이 있어 거래선에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영업소 입장에서 ㈜차본을 통해 관급 현장부터 지역 조합현장까지 활발히 활동하여 낙수효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클렌체’가 그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클렌체 가공 및 시연 촬영 지원을 위해 ㈜차본 임직원분들께서 늦은 시간까지 많이 노력해주신 점과 경쟁사의 솔깃한 제안도 단호하게 거절해 주신 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차본이 최고의 메이커, 최고의 특판 대리점이 되도록 저 역시 주인의식을 가지고 실력을 키워나가며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대 표 자 최병택
설 립 일 2009년 5월
주소 경기도 여주시 여양로 485-102
전화 031-881-3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