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ergy   |   인.구.사

“창호 상담용 캠핑카 타고 방방곡곡 찾고 싶다”

고객의 마음을 얻는 비결은 진심_홈씨씨 현대 김태현 마스터

인.구.사=집 그리고 일터, 우리 삶의 터전인 ‘공간’의 ‘인테리어를 구한 사람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함께하는 우수 파트너들에게 ‘마스터’ 호칭을 부여한다. . ‘홈씨씨 현대’의 김태현 마스터는 서울을 비롯해 경기 전역을 돌며 창호 행사를 전문으로 하는 창호전문가. 고객을 만나 공간을 완성해 가는 여정을 즐기는 김태현 마스터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고객에서 창호 전문 업체 대표로

Q: 인테리어에 원래부터 관심이 많았나요?
A: 어렸을 때부터 직접 제 방을 꾸밀 정도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어요. 하굣길에 문구점에 들러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한 아름씩 사와 하루 종일 방을 꾸미곤 했죠. 부모님이 항상 옆에서 참견하시기 일쑤였지만요(웃음). 그러다 가끔 열에 둘 정도는 제 의견이 반영될 때도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의외로 괜찮은 결과물이 나오다 보니 나중엔 부모님도 제 안목을 믿으시더라고요. 사소한 변화로도 집안 분위기도 바뀌고, 덩달아 가족 간의 대화도 늘어 화목해지는 걸 보면서 인테리어의 숨겨진 힘을 느꼈던 것 같아요.

Q: 인테리어 업계에 뛰어든 계기가 부모님 덕분이라고요.
A: 부모님의 저에 대한 믿음이 계기가 됐어요. 예전에 부모님이 새로 이사하실 오래된 아파트를 인테리어한 적이 있었는데, 진행 과정에서 여러 가지 아쉬운 점들이 제 눈에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께 관련해서 의견을 드렸더니 저에게 인테리어 진행과 관련한 전권을 맡기셨죠. 부모님께서 모든 걸 믿고 맡겨주시니 욕심이 생겨서 더욱 잘하려고 인테리어에 관한 공부를 하다가 인테리어의 매력에 빠지게 됐습니다. 그러다가 ‘내가 직접 하면 더 잘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일을 시작했어요.

Q: 많은 인테리어 분야 중 창호를 전문적으로 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A: 창호는 인테리어의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예요. 보통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창호 시공이 가장 먼저 들어가죠. 게다가 창호 하나가 집안의 단열과 소음 차단뿐만 아니라 화사한 분위기까지 책임지니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 아닌가요?

홈씨씨현대가 최근 시공한 KCC글라스 창호 ‘홈씨씨 윈도우’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의 마음에 보답하라


Q: 다른 창호 전문 업체와는 다른 강점이 있다고요.

A: 저희는 창호 행사 전문 업체로, 고객분들이 계신 곳에 직접 찾아가는 이동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에 부스를 설치하고 무료 상담을 통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해 드려요. 이동식 매장은 아무래도 고객분들이 계신 곳에 직접 찾아가 소통하기 때문에 큰 강점이 있어요. 특히 상담 과정에서 고객분들의 집에 직접 방문해서 평소 느끼시던 불편의 원인을 콕 집어서 설명해 드리면 매우 만족해하시면서 시공을 의뢰하시는 경우가 많죠.

Q: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나요?
A: 시공 과정의 시작과 끝을 모두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마무리까지 철저히 챙기고 있습니다. 시공 당일에는 꼭 직접 현장을 방문해 시공팀의 작업을 점검하고 혹시 고객분이 외출하실 경우에도 제가 대신 현장을 끝까지 지키죠. 꼼꼼함으로는 최고라고 자부하는 시공팀이 진행하기 때문에 시공 자체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아무래도 대표인 제가 현장에 있어야 고객분들께 더 큰 안심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믿고 맡겨 주신 고객분들의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서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고객과의 상담에도 일가견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A: 제가 특별히 무언가를 잘한다기보다는 그냥 진심을 담아 상담을 진행하니 믿고 맡겨주시는 것 같아요. 창호 전문 업체를 운영한 지 어느덧 3년이 되었는데, 가장 중요한 건 결국 진정성이더라고요. 다만 제가 하는 상담에서 조금 특별한 점이라면, 저는 고객분들께 저희가 취급하지 않는 타사 제품들까지 비교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있어요. 그랬더니 고객분들도 오히려 믿음이 간다고 많이들 칭찬해 주시더라고요. 물론 저희가 취급하는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홈씨씨 윈도우’가 워낙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도 좋다 보니 타사 제품과 비교해 드려도 결국은 저희 제품을 선택하시지만요. 아무래도 저도 홈씨씨 윈도우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으니 타사 제품과도 적극 비교하면서 상담을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홈씨씨현대가 새로 도입한 창호상담용 캠핑카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태현 홈씨씨현대 마스터.

방방곡곡 돌며 더 많은 고객과 만나고파

Q: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분이 있나요?
A: 모든 고객분이 다 소중하고 기억에 남지만 아무래도 제 인생의 첫 계약을 해 주신 고객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해 보면 저도 ‘내가 무슨 말을 한 거지? 고객분은 이해하셨을까?’ 의문이 들만큼 엉망으로 상담을 해드린 거 같은데 선뜻 계약을 해주셨거든요. 시공이 끝나고 나서 그 고객분이 남편분도 영업하는 입장이라 젊은 친구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어서 계약을 결심하시게 됐다고 이유를 말씀해 주시는데, 그때 제 어머니가 생각나면서 마음이 뭉클하더라고요. 저는 제가 진행한 모든 현장을 사진으로 남겨 놓는데, 그 첫 현장의 사진은 특별히 가까이에 두고 매일 보면서 초심을 다잡곤 합니다. 그분 덕분에 지금의 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너무 감사한 분이죠.

Q: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나요?
A: 저는 새로운 환경과 사람을 만나는 걸 좋아해서 여행을 즐기는 편인데, 제가 하는 일도 어떻게 보면 여행과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새로운 고객분들을 만나 상담하고 공간을 완성해 가는 과정이 저에게는 하나의 여정처럼 느껴지거든요(웃음). 최근에 창호 행사 범위를 넓히기 위해서 창호 상담용 캠핑카도 새로 준비했는데, 내년에는 이 차를 타고 방방곡곡을 돌며 더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 여정을 즐기고 싶어요.

Master 정보
홈씨씨현대
대 표 자 김태현
전화 010-2224-4810

댓글 작성